중꺽마(중꺾마) 뜻, 유래, 의미에 대해 알아보세요
중꺽마 중꺾마 뜻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은 흔히 유행하는 “중꺽마” 또는 “중꺾마”의 뜻과 유래 및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꺽마” 또는 “중꺾마”를 일부 사람들은 ‘중국을 꺾어버리겠다’는 의미로 해석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 뜻은 아니고, 실제 의미는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입니다.
이 단어는 흔히 삶에서 중요한 목표가 있고 이를 이루기 위한 과정에서 고난이 찾아올 때 많이 사용됩니다. 즉,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죠.
중꺾마는 일상에서 자주 사용되지는 않지만, 일반적으로 한 가지 방향으로 나아가다 갑자기 급격하게 방향을 바꾸는 행동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중꺽마를 연애로 본다면
중꺽마를 연애에 적용해보면, 연애의 불확실성과 예상치 못한 변화에 대한 대응으로 볼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이성에게 호감을 표현하였으나 상대의 마음이 움직이지 않는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겠다는 의미로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중꺽마 중꺾마 유래와 의미
중꺽마 중꺾마 단어의 시초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 나온 유행어로 널리 퍼졌습니다. 축구를 통해 본다면, 2002년에는 “꿈은 이루어진다”였다면 2022년에는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일 것입니다.
이는 MZ세대들이 많이 사용하는 단어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강하고 어려운 상대를 만나도 이겨낼 자신감을 표현하며, 연애에서는 넘보지 못한 이성에게 포기하지 않고 호감을 표현하겠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중꺽마가 탄생한 정확한 계기는 2022년 대한민국과 포르투갈의 축구 경기에서 극적인 역전승을 하면서부터입니다. 당시 관중이 태극기를 전달하면서 쓴 문구가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었기 때문에 이 문장이 유행어처럼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심지어 대기업 카카오는 카카오톡 주문하기 기능에 “꺾이지 않는 주문”이라는 문구를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리그 오브 레전드(롤드컵)에서는 DRX 주장 데프트가 인터뷰에서 “꺾이지 않는 마음”을 언급하면서 이 단어가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데프트 선수는 이후 롤드컵 우승까지 차지했습니다.
결론
여기까지 중꺽마(중꺾마)의 뜻, 유래, 의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 외에도 더욱 다양한 상담을 받고 싶으시다면, 네이버 엑스퍼트 공식 연애 전문가의 유료 상담을 추천드립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