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중 부부관계: 시기와 자세, 건강한 임신을 위한 가이드
안녕하세요, 연애 헌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임신중 부부관계, 시기, 자세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 중 부부관계
임신 중이라면 항상 조심스럽게 태아의 건강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임신 중 부부관계를 갖지 않는 사람들이 많죠. 시간이 흐르고 산모가 안정되면 관계가 가능한 시기가 있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이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임신 초기
임신 초기에는 산모의 입덧도 심하고 체력적으로 피로를 많이 느껴요. 때문에 성욕도 감퇴되고 태아의 상태를 많이 걱정하기 때문에 임신 12주까지는 관계를 하지 않는 것을 권장해요. 이 시기에는 유산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시기여서 운동과 과도한 업무, 약물 복용 등을 피해야 합니다.
임신 중기
임신 중기에는 의사와 상담 후 산모가 안정에 접어들었다면 부부관계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산모가 통증이 심하거나 태동이 격하면 관계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후기
임신 후기는 산모가 배가 많이 불러와서 활동에 제약이 많습니다. 이때는 부부관계가 어려울 수 있으며, 복부에 압박을 가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나이가 많은 임산부의 경우 출산 전까지 관계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중 관계 시기
임신 초기와 후기는 관계를 피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보통 임신 중기에 관계가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시기는 대체로 임신 18주로 보고 있으며, 조기진통과 전치태반 등의 증상이 완화되고 안정화된다면 부부관계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산모의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임신중 부부관계 자세
임신중 부부관계 자세는 매우 중요합니다. 임산부가 편안하다면 성생활 시 체위에도 특별한 제한이 없습니다. 임신 초기에는 배가 나오지 않아 정상 체위를 할 수 있어요. 임신이 진행되면서 배가 불러오기 때문에 본인이 가장 편안한 자세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전한 자세
- 측위
- 기승위
- 후배위
여기까지 임신중 부부관계, 시기, 자세까지 알아봤습니다. 더욱 전문적인 연애, 재회, 이별, 고민, 심리 상담을 받고 싶다면 아래의 유료상담을 이용하시길 추천드려요.
답글 남기기